서초문화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투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서초문화대학
SEOCHO
CULTURAL CENTER
수강신청
HOME > 서초문화대학 > 수강신청

악기·음악

오카리나

강좌썸네일
강사 장계정
수강기간 19-07-05(금)~19-09-27(금)/ 12회 수업
요일/시간 15:30~16:30(금요일/주1회)
강의실 3층 인문홀
강좌소개 음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쉽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기본기를 다지며, 독주뿐 아니라 오카리나 중주를 경험하며 흥미를 높여 진행,
기본기를 익히고 곡을 마무리 할 때에는 mr을 이용하여 연주의 재미를 더 할 것입니다.
프레이징과 아티큘레이션이 명확히 드러나는 연주를 하고, 슬러와 스타카토의 대비,테누토와 악센트의 느낌등을 다룹니다.
접수마감
모집현황 신청 8명 / 정원 25명
모집인원 25명
접수기간 19-09-16(월) ~ 19-10-18(금)
신청자격
결제정보
수강료 온라인환불 기타
60,000원 불가능(사무실방문환불신청) 제시된 금액은 2개월 수강료입니다. 수강신청 전 환불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결제
강사약력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 졸업

현) 단국대 평생교육원 오카리나 강사
현) 서초문화원 오카리나 강사
현) 청구복지센터 오카리나 강사 
현) 강남시니어플라자 오카리나 강사
현) (사) 한국오카리나팬플륫총연합 - 서초지부장
현) 파인트리 오카리나7중주 단원

2018 서리풀 책 페스티벌 피날레 공연
<수상경력>  <서울아리랑페스티벌 >금상 - 일반부 연주부분

오카리나 전문지도자 1급 ,사단법인 한국오카리나총연합,오카리나 지도자 1급
에밀리아노 베르나고찌 &파비오 갈리니 -오카리나 듀오 콘서트 및  서울 시민 대학 평생교육사 역량강화과정 수료 (제 2016-069호)
강의계획서
1. 오카리나의 이해와 소리 내기 - 오카리나의 개요, 구조, 종류, 음역, 역사 - 복식호흡과 텅잉 ,롱 톤 - 계이름 익히기, 음표와 쉼표, 변화표

2. 왼손 운지 - 솔, 파, 미, 레, 도 계이름 익히기 - 연습곡과 응용곡( 꼬마 벌, 통통통 연주 )

3. 오른손 운지법 - 라, 시, 높은 도, 높은 레 계이름 익히기 - 연습곡과 응용곡 ( 스와니 강, 도레미송, 에델바이스 )

4. 고 음 연습 - 높은 미, 높은 파 계이름 익히기 - 연습곡과 응용곡 ( 뻐꾸기, 사랑의 기쁨 )

5. 저 음 연습 - 낮은 시, 낮은 라 계이름 익히기 - 연습곡과 응용곡 ( 미뉴에트, 안녕 친구여 )

6. 변화음 (내림표) - 두~’텅잉연습, 시♭, 미♭ 계이름 익히기 - 연습곡과 응용곡 ( 생일축하노래, 할아버지의 헌 시계 )

7.  변화음 (올림표) - 파#, 솔#, 도# 계이름 익히기 - 연습곡과 응용곡 ( 피노키오 )

8.  사 장조 - 음계와 연습곡 - 연습곡과 응용곡 ( 아름다운 베르네 )

9.  바 장조 - 음계와 연습곡 - 연습곡과 응용곡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

10. 라 장조 - 음계와 연습곡 - 연습곡과 응용곡 ( 그 옛날에 )

11. 당김음과 꾸밈음 - 응용곡 - 성자들의 행진

12.  2 중주 -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준비물
강의내용(커리큘럼)
음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쉽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기본기를 다지며, 독주뿐 아니라 오카리나 중주를 경험하며 흥미를 높여 진행,
기본기를 익히고 곡을 마무리 할 때에는 mr을 이용하여 연주의 재미를 더 할 것입니다.
프레이징과 아티큘레이션이 명확히 드러나는 연주를 하고, 슬러와 스타카토의 대비,테누토와 악센트의 느낌등을 다룹니다.
공지사항
* 서초문화대학 환불규정 *

- 환불은 서초문화예술회관 2층 서초문화원 사무국을 방문하여 환불요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 강좌 개강 전 환불요청 시에만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개강 후 수강 취소 시, 8주차 까지만 환불이 가능하며, 9주차 부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개강 후 취소 시, 취소수수료 3%가 공제된 후 지급됩니다.
문화원소개 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이트맵 COPYRIGHT(C) SEOCHO SEOUL KORE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