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시민의숲
양재역에서 성남방향으로 가다보면 오른쪽에 넓게 펼쳐진 숲 을 볼 수 있다. 이곳이 바로 "양재 시민의 숲"이다.
1983년 발표된 서울시의 방침에 따라 같은해 8월 양재동 236번지외 3필지에 녹지사업소가 개발을 착수하여 1986년 완공되었다.약 258990.6㎡의 면적에 소나무, 느티나무, 단풍, 칠엽수, 잣나무 등 70종 25만주의 수목이 울창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잔디광장, 파고라, 배구장,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의 체육시설과 윤봉길 의사 기념관, 윤봉길 의사 동상과 기념비, 야외무대, 충혼탑, KAL기 희생자들을 위한 위령탑, 야외 결혼식장 2개소, 어린이 자연관찰소 등 교양시 설이 개발되어 있어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 양재 시민의 숲 제3구역은 특별히 서초구에서 문화예술공원으로 조성하였는데 총면적 74,385㎡에 놀이마당, 야외공연장, 각 종 기획전시장, 조각공원, 만남의 광장 등으로 꾸며져 1994년 5월에 완공되었다.
이 곳에서는 지속적인 공연과 전시회 등이 열리고 있어 문화 자치구를 자랑하는 서초구의 새로운 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최근에는 양재천을 가로질러 무지개 다리를 설치하여 우면동 쪽에서 이용하는 시민들이 이용하도록 하였다.